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낙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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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금일 이슈인 머지포인트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현재 머지포인트 홈페이지와 어플 접속이 안되고 있는 가운데 폰지사기 및 먹튀의혹을 가지고 있는 머지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1. 머지포인트란

머지포인트는 높은 할인율로(약 10%~25%) 다양한 입점업체(편의점 및 대형마트)를 내세우며 단기간에 큰 업체로 성장하였다. 또한 구독서비스인 머지플러스와 함께 점점 입지를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 필자의 머지포인트 생각

필자는 개인적으로 머지포인트가 폰지사기가 의심되어 가입 및 관심조차 없었다. 그러면서 느낀게 포인트 유통사의 이익구조를 생각했을때 어떻게 이렇게 높은 할인율을 유지하면서 생존할수 있는지 궁금하였다. 그래서 생각이 든건 예전 핸드폰 판매업체 거*텔레콤이 생각 났다 바로 먹튀인 것이다. 그러던 중 오늘 긴급공지가 올라왔다. 서비스 축소운영으로.

 

 

머지포인트 공지사항

 

그리고 현재 사용가능한 브랜드가 확 줄었다.

또한 환불을 원하는 분들에게 환불 처리를 해준다고한다.

머지머니: 구매가격의 90% 환불

머지플러스 구독료: 할인금액 차감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캐시백: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포인트 현재 사용가능한 브랜드

 

CU 편의점과 파리바게트의 거래 중지

 

또한 머지포인트의 인스타 포스팅은 모두 삭제되었다.

머지포인트 인스타그램

 

특이한점은 머지포인트의 회사인 머지플러스에서 변호사를 채용한다는 점이다.

이번 논란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얼마나 환불하느냐에 따라서 회사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필자는 머지포인트를 사용하지는 않지만, 부디 이번 사태가 잘 해결되어 머지포인트 유저들이 피해가 없길 바라며 머지포인트 또한 유지 되길 필자는 기원한다. 

 

 

환불신청 경로.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Qrt0oBL7FVY9o9l4aPsxiLz4PYUJTQg-hFHDAWlksRQfbWw/view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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