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낙타

반응형

필자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매월 1일에 매달 수익률을 포스팅 하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조금 나태해 진 것 같다. 9월 16일 이후 포스팅을 안하다가 이제서야 다시 정신 차리고 포스팅을 한다. 9월 말부터 떨어지기 시작한 주식은 10월 6일까지 쭈욱 떨어지고 있다. 급락세가 언제까지 지속 되련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분할 매수 분할 매도로 대응을 하고있어 9월 한달도 선방한 한달이었다.

 

2021.09.01 - [금융투자/낙타의 수익률] - 평범한 중소기업 직장인 낙타의 2021년 8월간 주식 수익률 공개

 

평범한 중소기업 직장인 낙타의 2021년 8월간 주식 수익률 공개

필자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매월 1일에 매달 수익률을 포스팅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7월부터 필자는 매매기법을 바꿔서 분할매수, 분할매도로 시장에 대응을 하고 있다. 하지만 예를 들자면 "

growingcamel.tistory.com

9월 코스피, 코스닥 시장도 8월과 마찬가지로 좋지 않았다. 8월부터 시작된 테이퍼링 이슈에 중국 헝다 이슈, 그리고 원자재값 폭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이슈로 인하여 주식은 등락을 반복하며 연간 최저점을 찍었다. 

 

아무튼... 코스피 코스닥 시장은 좋지않았는데.. 낙타의 성적서를 보자..

 

9월 한달간 수익률은 약4%이다. 9월초에 1년 만기된 신용에 대해서 약 200만원어치 손절 처리를 하면서 실현 손익이 많이 줄어들었다.  코스피, 코스닥 떨어진거에 비해서 선방한 것으로 보인다. 2차전지, 그리고 수소관련주식이 많이 올라 선방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떨어지는 컨텍 관련주를 소량씩 매입하고 있다.

 

9월1일 부터 9월30일까지 일별 매매 금액 및 수입 금액이다.

 

9월 30일까지 총 매매손익은 4936만원.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필자는 매달 500만원, 1년동안 1억을 채우는게 목표다. 힘들것 같지만 목표를 향해 달려보자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