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낙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낙타입니다. 최근 금리 속도 조절론으로 이슈가 되었던 Nick Timiraos의 기자가 미묘하게 바뀐 톤의 기사를 내어 정리 하였습니다.

 

Cash-Rich Consumers Could Mean Higher Interest Rates for Longer - WSJ

 

Cash-Rich Consumers Could Mean Higher Interest Rates for Longer

Consumers and businesses buoyed by pandemic-fueled savings are proving less sensitive to tighter credit, which means more work for the Fed.

www.wsj.com

 

Kansas City Fed Esther George에 따르면 가계 저축으로 인하여 수요가 강하게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출을 유지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잠시동안은 유지해야(금리를)할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연준 금리가 보다 더 높게, 그리고 더 오래 머물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 소득에서 차지하는 가계 부채 상환 비용은 역사적으로 낮습니다. Goldman Sachs에 따르면 민간 부문 대차 대조표의 한 척도는 1950년대 이후 미국의 어떤 경기 침체 직전보다 더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준 이코노미스트들의 추산에 따르면 가계는 2021년 중반까지 축적한 초과 저축액이 여전히 약 1조7000억 달러로 최고치인 2조3000억 달러에서 감소했다. 6월 기준으로 약 3,500억 달러의 초과 저축이 소득 분포의 하위 절반에 의해 유지되었습니다.

 

 

결론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큰 저축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들은 부채 상환 비용을 이전보다 많이 낮추었습니다. 연준의 경우 민간 부문이 더 탄력적이라는 것은 금리 인상과 관련하여 최고 또는 "최종" 정책 금리가 예상보다 높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미국 10월 옵션만기일에 Nick Timiraos기자가 냈던 기사와는 조금 뷰의 기사를 낸 것은 필자로서는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이 기사가 시장에 어떤 뷰를 선사할지는 내일 미국 선물 시장을 봐야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반응형